본문 바로가기


홈으로 상담하기 채용정보 CONTACT US FAQ English website

프롤로그

HOME > 회사소개 > 오시는길
새로운 발전을 위한 구르메 소개

우연히 찾아 온 또 다른 낯선 외국인과의 만남은 유럽식품속으로 빠지게 되었고 고급식품의 그 매혹적인 맛과 향에 촉촉하게 젖어 들게 된다. 새로운 시작과 함께 찾아 온 한국경제위기는 또 다른 기회로 보다 열정으로 유럽식품을 소개하는 매니아로 변신하게 하였고 많은 외국쉐프들과의 대화가 식품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백화점에서의 입점유혹은 retail비즈니스의 중요성을 깨우쳐 주었으며 지금도 그쪽 분야에 발을 들여 놓고 있다. 지금은 백화점, 할인점, 델리, 호텔, 레스토랑등 다양한 분야의 공급처로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보다 손쉽게 서양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중이다. 아쉽게도 유럽식문화가 관광과 일회성의 입맛에 의존하며 깊이 있는 식문화의 소개에 한계를 느끼며 보다 다양하고 조직적인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끼게 한다. 미국의 뉴욕은 이미 빠리를 옮겨 놓은 것 같은 다양한 식문화가 소개되어 있으며 음식문화의 발달은 뉴욕커들로 하여금 보다 정열적으로 살 수 있게끔 삶의 질을 바꾸고 있다.

구르메 연혁

인간은 먹고 마시고 즐기는 본질적인 문제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즐기고 싶어하는 것은 본능이다. 아직 한국은 이러한 국제적 식문화변화에 민감하지 않고 자신의 정체성를 찾지 못하는 것은 안타깝다. 다만 일부가 일본의 식문화를 소개하여 접목하려는 사례가 눈에 띄는 점은 그나마 다행이다. 본질적인 깊이를 이해하고 자신들의 식문화로 소화하기 위해서는 조금 비용을 들더라도 유럽으로부터 직접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하고 최근 젊은 이들이 유럽에서 자신의 전공을 접어 두고 유럽식품문화에 매혹되어 식품서비스업에 종사하려는 열정은 한국식음료문화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앞으로도 이 같은 유럽의 식문화가 다양한 형태로 소개되고 유럽음식을 소개하는 식문화의 개발에 보다 노력하고 자극하는 동기부여가 필요하나 식문화 환경상 어려움이 따른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호기심과 젊은 사람들과의 정신적 교감을 토대로 새로운 식문화를 주도하고 유럽식품 외교관으로서 단지 유럽뿐 아니라 다양한 식품 즉 미국이나 유럽, 호주등 다양한 루트에서 삶을 즐겁게 살고 건강한 자연식품을 소개하는 선구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공지사항 쇼핑몰 델리숍